본문 바로가기
영어시간/영어공부후기

미드 쉐도잉을 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가이드

by 장✤ 2019. 4. 1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미드 쉐도잉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의 연장선으로 미드쉐도잉을 하시려는 분들을 위한 가벼운 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가벼운 팁이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막연하게 미드쉐도잉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요즘에는 미드 쉐도잉을 공부하고 있지 않습니다. 미드 쉐도잉이 저랑 맞지 않은 부분도 있었기 때문에 다른 쉐도잉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수준의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의 수준을 확실히 알고 시작하자

서론에서 언급한 것처럼 나의 수준을 알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저는 모던패밀리라는 미드를 통해서 미드 쉐도잉을 시작했습니다. 알고 보니 모던패밀리는 꽤나 높은 수준의 미드 였습니다. 말하는 속도가 너무 빨랐습니다. 그래서 현재 저는 다른 스크립트 쉐도잉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 있다면 모던패밀리로 미드 쉐도잉하는 것을 말리지 않지만 따라가기 힘들다면 다른 매체를 이용해서 쉐도잉할 것을 추천합니다. 굳이 미드로 하겠다면 비교적 쉬운 애니메이션을 할 것을 추천합니다.


혼자보다는 여러명에서 쉐도잉하기

무엇이든 혼자하는 것보다는 여러명에서 같은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변 환경에 영향력을 많이 받고 삽니다. 긍정적이던 부정적이던 영향을 받는 것은 필연적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오프라인 상에서 같은 매체를 가지고 쉐도잉을 하는 모임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온라인상에서도 하셔도 됩니다. 온라인 상에서 하는 방법은 같은 취미나 공부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카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카페는 네이버 카페인 '미드영'이라는 카페입니다. 미드영에 가입하고 꾸준한 활동을 하게 되면 미드 쉐도잉 공부법과 다양한 장르의 미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동기부여는 꼭 필요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미드 쉐도잉의 중요한 점 중에 하나는 동기부여입니다. 명확한 동기부여가 없다면 중도에 포기할 확률이 큽니다. 저처럼요. 그래서 미드 쉐도잉부분에서 강력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는 유튜브 '양킹'채널을 강력추천합니다. 양킹님은 자신의 직접 미드 쉐도잉을 하면서 변화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내서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게 된 유튜버입니다.


동기부여 뿐만아니라 미드 쉐도잉을 하는 전체적인 방법이나 다양한 질문등을 영상으로 담아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미드 쉐도잉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다루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목표만 이루면 된다고 생각해서 방법을 계속 바꾸는 것에 대해서는 거부감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지만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은 다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얼마하진 못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적어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