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여러개의 블로그 연결하기

by 장✤ 2019. 4. 17.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는 때래야 땔 수 없는 관계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여러가지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이 등장하고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높은 신뢰성과 수익률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이야기해볼 내용은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에 복수의 블로그를 연결하는 것이 가능한 것인지 입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가능합니다. 힘겹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냈다면 여러개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생성해서 광고 게재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에 복수의 블로그를 연결하는 이유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이라면 하나의 블로그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블로그에 익숙해지면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익숙하다면 여러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블로그 성향의 차이입니다. 

블로그를 가볍게 일상 및 자신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일상 블로그와 수익을 우선시하는 수익형 블로그가 있습니다. 블로그 성향을 확실히 해서 포스팅을 해야지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두 개를 다루고 싶다면 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복수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연결할 때 주의할 점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여러개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가능해 집니다. 즉,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에 나의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다른 사람이 나의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정책 위반 활동을 하게 된다면 나의 애드센스 계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힘겹게 승인된 만큼 다른 사람의 실수로 계정 중지가 되면 억울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잊지 말자

다른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려면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붙여 넣기 해야 합니다. 만약 승인 코드를 붙여 넣기 하고 애드센스 광고 단위 코드를 입력하면 순간적으로 하얀 공백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하지 않았다면 자연스럽게 광고 게재가 가능하게 됩니다.


오늘은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여러개의 블로그 연결이 가능한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거듭 말하지만 여러개의 블로그를 감당하지 못하면 하나의 블로그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신뢰 있는 지인과 동시에 애드센스 계정을 운영하고 싶다면 참고할 만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