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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마케팅/제휴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전략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

by 장✤ 2019. 5. 12.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작년 여름 부터 쿠팡에서 쿠팡 파트너스라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금 있으면 1년이 다돼가는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분들이 수익을 창출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쿠팡 파트너스는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저는 아직 쿠팡파트너스를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진 않지만 쿠팡 파트너스의 특성과 제휴마케팅이라는 점을 생각해서 어떻게 해야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아마존과 같은 링크 접속 24시간 이내 수익 이용하기

쿠팡 파트너스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모델로 삼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사한 정책이 몇 개 있습니다. 그 중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링크 접속시간 24시간 이내 구매한 모든 것을 수익으로 책정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해야되는 과정은 방문자가 나의 링크를 클릭하게 유도하는 것입니다. 일단 들어오고 나서 다른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24 시간 이내라면 수익으로 인정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기본적으로 3%의 수익금을 지급합니다. 위 사진에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쿠팡파트너스 운영정책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플랫폼 이용하기

쿠팡파트너스는 애드센스 배너 광고 처럼 배너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각 상품별로 배너를 만들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에 부착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API를 이용 및 웹사이트 운영하기

API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고맙게도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만들지는 못하고 있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API를 이용하지 못해도 워드프레스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서 제휴마케팅 웹사이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연구가 좀 필요하지만 가장 실현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도 해보는 것 같습니다. 계획만 세우다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너무 많이 때문에 반성하기 됩니다. 이렇게 생각할 시간에 워드프레스 호스팅이라도 구매해야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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