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해결하기

by 장✤ 2019. 12. 13.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현재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 노출이 되고 있지 않아 블로그 활동 및 애드센스 체크를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애드센스 어플을 확인해보니 새로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좀 뜸해졌다라도 갑자기 이렇게 경고 메시지를 받게 되니깐 부랴부랴 검색하고 정보 수집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보니깐 해결방법을 알게 되었고, 몇 시간 지나지 않아 경고 메시지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금방 해결될줄 몰라서 메시지 캡처는 하지 못했지만 해결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에서 해결하기

구글 서치콘솔에서 나의 사이트가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플랫폼스튜디오 블로그 말고도 다른 블로그를 애드센스에 연결해서 운영중입니다. 말이 운영이지 다른 사이트는 그냥 추가해놓은 사이트입니다. 우선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줍니다.



구글에서 구글 서치콘솔을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기존 도구 및 보고서 > Web Tools"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구 버전의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할 수 있는데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데스크톱에서 광고 환경을 확인해봅니다. 통과 상태이면 아무 문제가 없는 상태라고 합니다. 만약 상태가 검토대기중이거나 문제가 있으면 해결해줘야 합니다. 모바일도 같은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 역시 상태가 통과였습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가 아닌 서브로 연결된 블로그가 문제가 있는것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검색해보니깐 애드센스에 추가했던 사이트를 삭제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애드센스 설정에 들어가서 서브 블로그를 삭제하고, 서브 블로그에 애드센스 메타 코드까지 삭제하고 업데이트했습니다.


바로 반영이 되지 않을줄 알았는데. 몇 시간지나자 경고 문구가 없어졌습니다. 만약 모바일이나 데스크톱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구글 서치콘솔에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