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키워드 도구로 나만의 키워드 찾아보자

by 장✤ 2019. 2. 17.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하는 법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보면 키워드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정보를 찾기 위해서 우리들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이때 키가 되는 단어를 키워드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를 이용한 검색잉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키워드도구네이버키워드도구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려면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네이버 아이디가 아닌 네이버 검색 광고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네이버 하단에서 비즈니스 광고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에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나오고 메뉴를 보시면 검색마케팅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갑니다.


서비스 바로가기서비스 바로가기



검색마케팅으로 들어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아래 사진에서 키워드 도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키워드도구키워드도구


키워드도구에 들어가면 예상 키워드를 검색해 봅니다. 저는 현재 블로그에서 스마트메이커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메이커, 어플만들기, 앱만들기 등의 3가지 키워드를 검색해봤습니다. 키워드 부분에서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밑으로 내려가고 다른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 입력했다면 밑에 조회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키워드검색하기키워드검색하기


3가지의 키워드를 입력했지만 연관키워드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주목할만한 것은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리기수, 월평균클릭률입니다. 월간검색수는 한 달에 이 키워드로 몇 명이 검색을 하는지를 나타냅니다. 블로그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너무 많은 수가 검색되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면 경쟁에서 밀리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우리는 경쟁률이 적으면서 월평균클릭률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적당한 키워드를 찾았다면 우리는 키워드를 조합해서 블로그의 제목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면 스마트메이커로 어플제작하기라는 제목을 포스팅의 제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 개의 키워드를 조합해서 블로그 제목을 정하는 방식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방문자 수를 높이고 싶다면 키워드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직 방문자 수에만 초점을 맞춘 키워드 선정과 블로그 포스팅은 블로그 유지에 가장 중요한 꾸준함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아직 초보 블로거로써 공부할 것도 많지만 천천히 나만의 키워드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