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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마케팅/제휴마케팅

카카오 애드핏 광고단위 생성하고 게재하는 방법

by 장✤ 2020. 1. 1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얼마전에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신 심사를 신청하고 하루뒤에 바로 승인 되었습니다. 신기했던것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서 소식이나 수익등이 확인 가능하다는 점이 었습니다. 보통은 어플이나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는데 카톡으로 확인하니 신선했습니다.



애드핏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이지만 애드센스와 동시에 운영할 경우 애드센스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고 해서 게재안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애드핏 역시 클릭을 통해 큰 수익이 창출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단위 생성하기

카카오 애드핏에 가입하셨다면 카카오 아이디를 통해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아이디로 접속한 후 광고관리를 클릭합니다.


광고관리를 클릭하면 사전에 등록해놓은 매체가 나올겁니다. "전체광고단위"를 클릭합니다.




새 광고단위를 통해서 새로운 광고단위를 생성합니다.




광고단위 명을 설정하고 배너에서 원하는 광고 단위를 설정하고 스크립트 발급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스크립트 코드입니다. 이 코드를 복사합니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서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이 있는데, 이 플러그인을 통해 간단하게 애드핏 광고 단위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상단광고, 하단광고, 사이드바광고 등이 있는데, 해당 광고를 클릭하면 스크립트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오게 됩니다. 이 자리에 이전에 복사했던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1~2시간 뒤에 원하는 곳에 애드핏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드핏 광고단위를 생성할 때 새로고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마다 새로운 광고로 새로고침하는 설정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광고가 나오는 것이 클릭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30초로 한 번 설정해 보았습니다. 30~120초 까지 설정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광고 단위등에 따라서 단가가 다른것 같지만 이 부분은 실험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광고단위 생성하고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승인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애드핏은 CPM이 애드센스 보다 좋다는 말도 있는데 이것 역시 실험해봐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01/09 - [인터넷마케팅/제휴마케팅] -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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