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정책 위반 미리 알고 대비하자

by 장✤ 2019. 2. 26.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어 있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있지만 갑자기 게재한 광고가 나오지 않고 하얀 화면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 때문에 일어난다고 합니다. 잘 운영되던 블로그에 광고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다면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저는 아직 방문자 수도 적고, 애드센스 수익도 적지만 갑자기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되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미리 정책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애드센스에 관련된 도움말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수익 지급에서부터 다양한 정책까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로그인 하면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서 물음표를 클릭하면 도움말에 접속가능합니다.


도움말 홈페이지 들어가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정책 말고도 다양한 도움말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여기서 정보를 얻어 가시면 됩니다. 정책을 클릭하면 애드센스 관련 정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대해 알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애드센스를 게재해서 운영하면서 겪게 되는 애드센스 정책위반은 대부분 무효 클릭 및 트래픽이라고 합니다. 무효 클릭은 말그대로 애드센스 계정을 가진 사람이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드센스 게시자는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해서 부정 수익을 창출해서 광고주에게 피해를 주면 안됩니다.


저는 무효클릭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무효 클릭 말고도 무효 트래픽을 통해서도 정책위반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무효 트래픽으로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되는 사유를 살펴보겠습니다. 광고에서 발생하는 노출 또는 클릭을 인위적으로 늘려서는 안된다는 정책이 있습니다. 트래픽이라는 것은 누군가가 나의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횟수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런데 내가 웹사이트의 코딩이나 다른 부분을 수정하고 새로 고침을 연속으로 하는 것 조차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종종 다른 포털에서 나의 웹사이트가 제대로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반복적으로 나의 웹사이트에 들어가는 경우도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되는 일정 트래픽에 대한 수치를 직접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애드센스 게시자는 자신의 블로그 페이지를 클릭할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아직 블로그로 큰 수익을 얻지 못했지만 몇 몇 분들이 애드센스 계정 정책 때문에 광고를 게재를 할 수 없게 되었다고 해서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것에 대해서 잘은 알지 못했지만 미리 준비하는 것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