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이야기

지속적인 소득 창출 누구에게나 가능할까?

by 장✤ 2019. 3. 5.

오늘은 지속적 소득이라는 책을 통해서 패시브 인컴이라는 매력적인 이야기에 대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지속적 소득이라는 것은 예전부터 많은사람들이 언급해온 패시브인컴이라는 용어를 저자가 새롭게 정의한 것입니다. 즉, 새로운 용어는 아닙니다. 패시브인컴이라는 것은 액티브인컴이라는 용어와 반대되는 용어입니다. 액티브인컴이 우리가 열심히 일해서 버는 돈이면, 패시브인컴은 일하지 않아도 나에게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의미합니다.


영어공부를 위해 해외에 나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저자의 인생은 180도로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자가 만난 사람들은 해외에서 지속적소득을 창출하면서 회사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로운 삶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귀국하자마자 다양한 시도를 하게되었고, 지속적소득에 가능성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모바일어플의 가능성과 현실

저자가 귀국하자 마자 한일은 모바일 어플 만들기 입니다. 어플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딩을 배워야 합니다. 처음에 어플을 만들기 전에는 간단해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만들어보면서 한계를 느끼게 되었고,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예전부터 코딩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지만 실제로 실행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코딩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동기부여를 조금 느끼게 되네요. 저자는 코딩의 어려움과 함께 괜찮은 어플을 만들어서 출시했을 때 엄청난 수익을 얻게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실제 사례로 보여줍니다. 


어플만들기라는 주제는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저는 스마트메이커라는 어플제작 도구를 만들어서 출시한적이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하면 비교적 간단하게 어플을 만들 수 있지만 한계 또한 분명히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을 이용한 수익창출하기

제휴마케팅은 내가 상품을 홍보하게 내가 홍보한 경로를 통해서 방문자가 수익이나 클릭이 일어났을 때 내가 수익을 얻게 되는 구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애드센스를 이용하실 것입니다. 애드센스 역시 제휴마케팅의 일종입니다. 저자는 제휴마케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영어로 된 웹사이트 만들기를 강력히 추천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만들면 방문자가 전 세계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영어 능력이 필요하겠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저자는 영어로 구글 블로그를 하기를 추천합니다. 영어로 된 제휴마케팅이라는 점이 조금 인상깊긴 했습니다. 웹사이트 만들기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 나머지 방법들

위 두가 내용은 제가 책을 읽으면서 공감했던 내용들입니다. 이것 말고도 스톡사진, 에이비앤비 등을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음원 만들기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책을 읽으면서 이런식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 부분은 크게 없었습니다. 스톡사진이나 제휴마케팅을 못 들어보신 분들이라면 새롭게 다가올 수도 있겠습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저자가 어떤 방법을 이용해서 어떠한 고민을 가지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서 수익을 창출했는지에 대한 경험적인 내용이 들어갔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대부분의 내용이 자기가 인터뷰한 사람들의 내용을 단순히 정리한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