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메이커

스마트메이커로 어플 가장 빨리 만드는 방법

by 장✤ 2019. 3. 11.

스마트메이커는 코딩없이 어플을 만드는 저작도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메이커에서는 코딩을 몰라도 2시간안에 어플을 만들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어플을 만드는 것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어플이라는 것을 만들어본적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여러가지 시행 착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하면 2시간안에 나의 스마트폰에 어플이 다운로드되어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처음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하게 되면 장애물을 만나게 됩니다. 오늘은 제가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경험을 토대로 스마트메이커를 어떻게 이용해야 시행착오가 적게, 가장 빨리 어플을 만들 수 있을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무료 스마트메이커 강의 이용하기

스마트메이커를 처음 접하면 아무래도 바로 어플 만들기는 힘이 듭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어플 하나를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의 맛집 등록 어플'이라는 어플을 스마트메이커 무료 버전으로 만들어서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스마트메이커를 접한 것 역시 유튜브 나의 맛집 등록 어플 만들기 영상이 었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자만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어플을 만들다 보면 스마트메이커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숙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 네이버 공식 카페 이용하기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어플을 만들다 보면 막히는 부분이 꼭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때 마다 저는 스마트메이커 네이버 공식 카페를 이용했습니다. 카페의 스마트메이커 고수 분들이 한 번씩 도와 주시기 때문에 이걸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카페 자체적으로도 질문의 대한 답을 주기 때문에 카페 활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스마트메이커 카페가 생각보다 활성화가 잘 되어 있어서 궁금한 내용은 직접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고 이전에 있는 내용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카페 게시글을 찾아보고, 그래도 해결못한다면 질문글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메이커로 앱만들기 교재 이용하기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한 어플 만들기에 관련한 교재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테트리스나 오목 만들기 같은 것들이 있었는데 저는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저렴한 e북을 구매해서 해당 내용을 학습한 적이 있습니다. 카페에서 아무리 검색하고 고민해도 해결되지 않던 부분들을 e북을 이용해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만들고자 하는 어플이 어떤 것인지, 스마트메이커를 통해서 구현이 가능한지 충분히 검색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어플을 프로그램이나 공책을 통해서 이미지화 시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물론 어플을 만들다 보면 수정의 수정을 거듭하게 되겠지만 기초가 어느 정도 있어야지 일의 진행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메이커로 만들 수 없거나, 만들 수 있더라도 비용이 많이 나가든가 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것 또한 충분히 알아본 다음에 어플을 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니다.
 
- 관련 포스트-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