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포토샵 사각테두리 가장 쉽게 넣는 방법

by 장✤ 2019. 4. 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각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각테두리는 주로 사진이나 그림 위에 내가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안쪽은 비어있고, 테두리만 색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부분을 강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주로 사진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사각테두리로 나타내면 효과적입니다.



사각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겠지만 저는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각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포토샵을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시고,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포토샵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줍니다. 그리고 적당한 사진을 미리 준비합니다.



파일 > 열기에서 내가 원하는 임의의 사진을 불러옵니다. 




왼쪽 메뉴에서 사각형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배경에 그림과 같이 사각형을 그려 넣습니다. 저는 지금 2번 위치에 임의의 검은색 직사각형을 그려넣었습니다. 위치나 색깔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오른쪽에 칠을 0%로 만들어 줍니다. 그 후 아래에 fx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fx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을 클릭합니다.




선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크기의 px와 색상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사각테두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치에서 바깥쪽과 안쪽을 이용해서 사각테두리가 만들어지는 위치를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5px과 빨간색을 입력한 결과 왼쪽에 그 정도 두께의 빨간 사각테두리가 만들어졌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각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각테두리는 특정 영역을 강조하려고 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도형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해서 강의 콘텐츠를 진행할 때도 쓰일 수 있으며,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때 테두리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사각테두리를 만들어서 블로그 포스팅의 질을 올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