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쉽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19. 6. 1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영상 작업을 하게 되면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mp3음원입니다. 적절하게 음원이 들어간다면 영상의 퀄리티가 수 배가 됩니다. 그래서 영상 작업을 하는 분들은 음원 파일을 준비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검색을 해보니깐 유튜브 mp3음원추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해서 부담스러울 수도 있으나 자주 사용하시게 되면 유용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하기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의 이름은 1 그램 플레이어입니다. 네이버에 1 그램 플레이어라고 검색하시면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1 그램 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1 그램 플레이어를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좌측 하단에 목록처럼 보이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에 네트워크 > 유튜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인터넷에서 유튜브를 하는 것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하듯이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목록 중에서 원하는 것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안내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요즘에는 저작권 문제가 중요하기 때문에 영상과 음원을 영리목적으로는 이용하지 못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원을 이용한 영상 메이킹 연습에는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품질이나 음원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원하는 위치에 음원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검은색 화면이 나왔다가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창이 사라지고, 음원 파일이 나의 PC에 저장됩니다.



오늘은 유튜브 mp3 음원추출을 쉽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음원 추출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저작권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음원을 추출해서 사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불이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