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자신의 애드센스 배너를 클릭하면 일어나는 일

by 장✤ 2019. 6. 12.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자신의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공감 글 들을 보시면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서 신기한 마음에 또는 뿌듯한 마음에 자신의 배너 광고를 클릭하신 분들이 몇 몇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하나 같이 애드센스 측에게 하나의 메일을 받게 됩니다.



바로 계정 일시 정지입니다. 처음 1회는 경고 차원에서 한 달 동안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한 달이 지나야 애드센스 광고를 다시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또 클릭을 하게 되면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정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무효 클릭과 무효 트래픽

사실 애드센스는 무효 클릭과 무효 트래픽이라는 정책을 통해서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무효 클릭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무효 클릭 정책을 읽어 보면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실수로 클릭하여도 1회 정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애드센스 정책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 배너 광고가 신기하다고 해서 나의 배너를 클릭하는 일은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무효 클릭 및 트래픽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에서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무효 클릭 방지하는 방법

여기서 억울한점은 실수로 자신의 애드센스 배너를 클릭하게 되어도 무효 클릭으로 1회 정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에 있습니다. 바로 크롬 게시자 툴바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해당 프로그램으로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9/02/14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무효 클릭 방지하는 법




오늘은 자신의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내가 클릭하면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배너 광고는 광고주가 돈을 지불하고 구글에게 의뢰하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 효과에 부정적인 이러한 행위는 애드센스 측에서 용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을 어뷰징이라고 하는 데 어뷰징은 제휴마케팅에서 크게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혹시라도 배너 광고를 클릭하려고 했던 분들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