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블로그 콘텐츠 준비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19. 6. 16.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플랫폼스튜디오가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 생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끊임없는 콘텐츠 생산입니다. 끊임없는 콘텐츠 생산은 1일 1포스팅과도 연관이 됩니다.



사실 1일 1포스팅을 유지한다는 것은 처음엔 쉬울지도 몰라도 갈 수록 글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굉장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하고 점점 글을 쓰는 것을 그만두고 끝내 블로그 운영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콘텐츠를 준비하는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이러한 경우를 막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스토리 이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웹이나 모바일로 접속하시면 카테고리 별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글들은 공감을 5개 이상 받은 글들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해당 포스팅에 관심을 가지고 또 요즘에는 어떤 포스팅이 주목을 받는지를 얼추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토리 영역에서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블로그를 구독하고 콘텐츠에 노출되다 보면 내가 쓰고 싶어지는 글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마스터를 이용한 글감 정리

키워드마스터를 이용하면 어느 키워드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지 그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조사하고 그 키워드 단가를 조사하는 행위를 키워드 리서치라고 합니다. 키워드 리서치를 잘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를 이용한 블로그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키워드 리서치를 하는 행위 자체가 괜찮은 키워드를 찾는 행위이고, 블로그 글이란 키워드를 바탕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키워드 마스터를 이용해서 키워드 리서치를 해둔다면 글감 부족현상이 덜 할 것입니다.


2019/05/11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서 수익 상승하는 법에 대해서

2019/05/17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네이버 키워드도구를 대체하는 키워드마스터에 대해서



일상 글이라도 정보를 주는 글을 작성하도록 노력하기

명확한 주제를 가지는 블로그가 아니라면 일상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일상글을 읽기 위해서 방문자가 나의 블로그에 방문할 확률은 드물기 때문에, 우리는 정보성 글을 제공해야 합니다. 나의 작은 일상이 남에게 도움이 된다면 이는 이미 훌륭한 정보성 글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콘텐츠를 준비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콘텐츠는 곧 블로그나 다름없기 때문에 끊임없는 콘텐츠 생산은 블로그 수명과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 나만의 콘텐츠를 발굴해서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05/09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블로그 수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4/27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블로그 글쓰기와 콘텐츠 운영하는 법에 대해서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