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유튜브 음원추출 어플 NewPipe 설치하는 방법

by 장✤ 2019. 6. 19.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유튜브 MP3 음원추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PC에 자체적으로 다운로드 해야 한다는 점이 불편했지만 쉽게 음원 추출을 할 수 있다면 장점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음원추출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어플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NewPipe라는 어플입니다. 사실 NewPipe는 유튜브 음원 추출 어플이라기 보단 광고 제거나 다양한 편의 기능이 들어간 어플입니다. 오늘은 편리한 기능을 가진 NewPipe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NewPipe 어플 설치하는 방법

NewPipe를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apk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NewPipe 다운로드 링크 - http://f-droid.org/packages/org.schabi.newpipe/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apk파일 다운로드를 위해서 아래쪽으로 이동합니다. 




APK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하단에 열기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설치를 클릭하면 NewPipe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설치한 NewPipe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NewPipe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ewPipe는 유튜브 음원추출 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관련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몇 회의 포스팅을 통해 NewPipe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apk를 이용해서 다른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유사하니 한 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