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를 하면서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by 장✤ 2019. 7. 17.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자신에 블로그에 애드센스 배너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방문자가 클릭하면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수익은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부착한다고 해서 바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까도 언급했지만 방문자가 나의 배너 광고를 클릭한다는 액션이 있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수익이 창출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몇 달간 애드센스를 운영해보면서 중요하다고 생각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려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만으로 생계유지가 가능할까

솔직히 이 부분은 뭐라 말씀들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유튜브나 다른 글들을 보면 6개월 만에 한 달에 애드센스 수익이 3000달러 이상을 달성하는 분들도 종종 보입니다. 그러나 이는 복합적인 이유가 들어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애드센스를 약 6개월 정도 운영하고 있지만 수익이 굉장히 미미합니다.


도저히 애드센스 수익만으로 생계유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애드센스는 괜찮은 수익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름의 전략과 끈기를 가진다면 생계유지까지는 힘들어도 좋은 수익 모델 하나쯤은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병행가능한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종종 유튜브로 대박을 쳐서 회사를 그만두고 유튜버로 전향하는 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잘된 분도 계시고, 실패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유튜브는 영상 편집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직장과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1일 1포스팅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도 아직까지 하고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 중에 하나가 예약글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서 직장 생활이나 학교생활을 하면서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는 장기적으로 봐야 한다

양질의 콘텐츠를 계속 만들어내면 좋겠지만 매일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매일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센스는 장기적으로 봐야하기 때문에 흥미를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낸다고 해도 장기적으로 운영하지 못한다면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를 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저도 아직 실천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지만 천천히 운영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