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링크 광고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19. 7. 23.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애드센스를 운영중입니다. 애드센스 사이트가 개편된지 조금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코드로 계속 광고를 게재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링크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링크광고는 수익 측면에서 우수하다고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읽다가 본문에 있는 링크광고가 본문가 연관이 있을 경우 방문자가 클릭할 확률이 높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링크 광고 단위 생성하는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링크 광고는 밑에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한 부분이 애드센스 링크 광고입니다. 녹색 표시가 되어 있는 이유는 현재 구글 게시자 툴바를 사용중이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링크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광고 > 광고단위 >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에서 "링크광고"를 클릭합니다.




광고 단위 이름을 내가 보기 쉽도록 설정합니다. 광고 크기에서 반응형을 선택하고 광고 단위를 만듭니다. 이렇게 광고 단위를 만들게 되면 해당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이 코드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링크 광고 넣는 방법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넣어 보겠습니다.


광고 배너를 넣고 싶은 위치에 커서를 두고 외부콘텐츠를 클릭합니다.




외부콘텐츠 입력에서 html소스입력을 클릭한 상태에서 소스입력창에 아까 만들어둔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링크 광고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