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증가와 연관 콘텐츠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8. 16.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증가와 연관콘텐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중에 하나입니다.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배너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결국은 방문자가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콘텐츠가 핵심입니다. 방문자가 들어오는 이유가 콘텐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꾸준히 운영하는 사람들은 애드센스 수익증가가 쉬울 수도 있습니다. 저마다의 개성이 있기 때문에 성장속도를 다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도 도움이 되는 연관 콘텐츠

애드센스 승인은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 받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물론 빠른 기간안에 승인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하나의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때는 2~3개정도되는 주제의 카테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현재 플랫폼스튜디오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운영하지만 최대한 비슷한 주제나 카테고리를 다루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결국 콘텐츠로

애드센스는 방문자의 클릭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보통은 글과 사진사이에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클릭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포스팅하는 기본방법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나의 포스팅 주제와 비슷한 주제의 배너광고가 노출되게 되면 클릭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애드센스 클릭률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수익 또한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연관 콘텐츠

앞에서 애드센스 수익과 콘텐츠가 굉장히 관련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제는 그 콘텐츠를 꾸준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비슷한 주제의 콘텐츠를 발행하면 자연스럽게 방문자는 또 다른 글에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그렇게 블로그 내에서 계속 방문자가 있게 되면 블로그 품질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고, 이는 애드센스 CPC단가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포스팅을 할 때 연관 콘텐츠를 많이 발행하고, 이전 글 넣기 플러그인이나 카테고리 플러그인 등을 활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연관콘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양질의 포스팅과 연관콘텐츠를 이용해서 단기간에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계시만 저는 그렇게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블로그 운영을 장기간 보고 천천히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꾸준하게 콘텐츠를 발행한다면 언제가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019/07/01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이전글 넣기 이용 및 활용방법

2019/07/16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추천 카테고리 글 더 보기

2019/02/28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애드센스 계정 승인 총정리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