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블로그 키워주는 키워드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8. 27.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키워주는 키워드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로그가 성장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방문자 수도 늘어나게 되고, 애드센스를 운영중이라면 애드센스 수익도 부가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블로그를 잘 성장시킨다는 것은 블로거 자신도 같이 성장한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의 성장은 블로거의 성장, 그리고 또 다른 수익구조의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수익적으로 유리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성장에 도움을 주는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와 키워드에 대해서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 엔진을 통해서 우리들은 검색을 합니다. 이러한 검색어를 키워드라고 합니다. 실시간 키워드라는 것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네이버는 실시간 키워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실시간 키워드로만 이루어진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하곤 합니다.


이러한 실시간 키워드가 일시적인 방문자 수는 늘어날지 몰라도 블로그 품질이나 성장 측면에선느 도움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나만의 콘텐츠가 없다면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는 것이 굉장히 힘듭니다. 특히 실시간 키워드로만 글을 발행하면 저품질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작성해야 합니다.


키워드 리서치로 키워드 이용하기

키워드를 이용하는 것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나의 블로그 성향에 맞는 적절한 키워드를 선정해서 꾸준히 글을 작성하는 것은 오히려 블로그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리서치는 키워드 마스터나 다른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 키워드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주로 키워드마스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키워드를 이용했지만 키워드마스터가 좀 더 정리를 잘해놓았고, 보기 편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키워드 마스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키워드리서치를 제대로 하려면 구글 애드에서 키워드 단가까지 확인하는 것이 좋지만 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포스트 제목과 본문에 적절하게 키워드 사용하기

블로그 글의 제목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검색했을 때 블로그 본문 내용으로도 유입이 되지만 대부분은 블로그 제목에 의해서 유입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1~2개 정도의 키워드를 블로그 제목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경로를 보면 어떤식으로 나의 블로그에 들어오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제목과 본문에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본문에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자주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키워주는 키워드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도움을 주는 한 방법이기 때문에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자세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