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2019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9. 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얼마전에 지인이 근로장려금을 지급받았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종료인, 사업자(전문직제외)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제원 제도라고 합니다. 홈택스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저는 가족들과 같이 살기 때문에 한 세대주이름으로 제가 아닌 가족의 이름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세대주 당이니 만약 가족 구성중에 다른 사람이 다른 지역에 살고 있어서 세대주가 다르다면 세대주별로 나오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5월에 신청해서 9월에 받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이미 받은 사람들이 있다고 하니 지급일에 대해서 궁금해졌습니다.



2019년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신청이나 관련 정보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되기 때문에 사람마다 지급되는 금액과 지급일이 다른 것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100~150만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주위에 지급받은 사람들의 평균 지급액이 이정도 였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근로장려금 지급일을 확인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 회원가입해두는 편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메뉴 > 심사진행상황조회를 클릭합니다. 내가 신청한 부분을 클릭하고 조회합니다. 대부분은 정기 심사진행 조회를 통해서 조회한다고 합니다.



조회하기를 통해서 언제 근로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2019년 8월 21일 부터 2019년 9월 10일까지 라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지급예정일이기 때문에 정확한 지급일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