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PC원격 제어가 가능한 팀뷰어 PC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9. 5.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PC원격 제어가 가능한 팀뷰어 PC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격 제어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서 스마트폰을 통해서 원격으로 PC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무적인 용도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분들은 게임 접속을 위해서 사용한다고도 합니다. 최근에 와우 오리지널이 나오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와우 오리지널 플레이를 위해서 대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은 퇴근하는 시간 조차 아까운 시간이기 때문에 팀뷰어 같은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리 와우 대기열에 참가한다고 합니다. 팀뷰어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우선 팀뷰어라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PC원격 제어가 가능한 팀뷰어

스마트폰과 인터넷 기술의 성능이 좋아지게 되면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한 원격 조작이 가능해졌습니다. 구글 원격 데스크톱, 네이트온 원격제어 등 여러가지 다양한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나온 만큼 저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팀뷰어 같은 경우에는 외부에서 컴퓨터를 켜놓고 접속해 사용할 대 유용한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구글 원격 데스크톱도 있지만 팀뷰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원격제어 시장의 선두인 만큼 다양한 형태의 발전을 이루어 냈고, 그에 맞게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잘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개인이 사용했을 때는 무료이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같은 경우에는 유료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팀뷰어 PC버전 다운로드하기

네이버 검색창에 팀뷰어라고 검색하면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팀뷰어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무료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개인용과 비지니스용이 있는데 우리는 개인용을 클릭합니다.




개인용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면 직접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수동으로 다운로드해주면 됩니다.




설치용도와 개인용을 클릭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비사업용으로 개인이 이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할 경우 업무용이 아닌 개인용으로 했을 경우 합의금을 내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으로 사용하시면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치가 되면 위와 같은 팀뷰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에서 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다른 PC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른 PC를 제어하고 싶다면 원격 컴퓨터 제어라는 부분에 상대방의 아이디를 입력한 뒤 비밀번호를 추가입력하면 해당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PC원격제어가 가능한 팀뷰어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PC버전을 다운로드한 후 모바일용 팀뷰어를 다운로드하면 모바일에서도 원하는 PC를 원격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많은 분들이 원격으로 와우 대기열에 참가하시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시간이 된다면 모바일로 직접 PC를 원격제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07/21 - [app & web/web info] -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1/21 - [인터넷플랫폼] - 강력한 인터넷 플랫폼 구글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6/13 - [app & web/SNS info]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쉽게 하는 방법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