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크롬 시크릿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용해보자

by 장✤ 2019. 9. 8.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인스플로어보다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아직까지 크롬을 지원하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점차 바뀌고 있고, 크롬이 더 편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주로 크롬을 이용합니다. 저 역시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은 사용자가 방문한 웹사이트의 방문기록, 쿠키, 사이트 데이터 및 각종 정보등이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혼자 크롬을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컴퓨터를 공유한다면 보안상의 이유때문에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공공장소 pc에서 정보를 입력할 경우에는 자신의 인터넷 사용 기록이 남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크롬 시크릿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하기

위에서 언급했던 보안상에 이유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크롬 시크릿 모드입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를 활용하면 방문 기로기나 다른 인터넷 사용흔적을 컴퓨터에 남기지 않고, 웹서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크롬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점3개가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메뉴창에서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합니다.




위 화면이 새 시크릿창 모드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방문기록,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나 양식에 입력한 정보들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만약 공공기관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면 크롬 시크릿모드를 이용해서 정보 유출의 위험을 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 속성에서 추가설정을 통해서 계속 시크릿모드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매일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아직 저는 시크릿모드를 매일 같이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유출이 있는 공공기관이나 다른 PC를 사용한다면 꼭 크림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