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다음 검색등록을 통해서 블로그 다음 노출시켜보자

by 장✤ 2019. 9. 10.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다음에 잘 노출이 됩니다. 다음에는 잘 노출되지만 네이버나 구글에는 비교적 덜 노출된다고 합니다. 물론 꾸준하게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네이버나 구글에도 서서히 노출이 되지만 이러한 노출을 도와주는 방법으로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같은 경우에는 "다음 검색 등록"을 통해서 나의 블로그를 다음에서 더 잘 노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지만 이미지 노출이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음 검색등록을 하는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검색등록 및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양질의 포스팅이 있다면 나의 블로그 포스팅은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될 겁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글이 많이 없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방문자 수에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수적인 작업으로 키워드 선정이나 눈에 띄는 썸네일 작성 등을 하곤 합니다.

검색등록이나 웹마스터 도구 역시 나의 블로그에 좀 더 많은 블로그 유입이 생기게 하는 부수적인 역할입니다. 블로그는 일정 수준의 방문자가 들어와야 유지가 되고, 블로거나 힘을 얻어 운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검색 등록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다음 검색등록을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에서 "등록"에서 사이트 URL를 입력해줍니다. 이때 사이트검색이 아닌 블로그 등록이기 때문에 블로그 등록을 체크해주고 URL입력을 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로 블로그 체크한 후 등록하면 위와 같은 안내창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 검색등록은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겁니다. 만약 하고 싶다면 블로그가 아닌 사이트 검색부분을 체크하고 블로그 등록을 하면 됩니다.




별표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을 작성하고 확인을 하면 다음 검색등록 신청이 완료됩니다. URL같은 경우는 앞에서 입력한 URL을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제목이나 설명등을 잘 작성합니다. 신청자 정보의 이메일을 통해서 검색등록이 완료되면 결과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디렉토리를 클릭하면 나의 블로그 주제와 관련있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보여주는 블로그 주제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오늘은 블로그 검색 엔진 최적화에 한 방법인 다음 검색등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라서 다음 검색등록은 하지 않고, 네이버와 구글 작업을 했습니다. 만약 다음 측에 검색 노출이 잘 안된다면 대안으로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네이버나 다른 웹사이트 같은 경우에는 필수입니다.



2019/07/22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키자드(Keyzard)로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하는 방법

2019/03/10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및 구글 서치 콘솔 메타 코드 확인하기

2019/03/08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는 방법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