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포토샵 모자이크 효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9. 13.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티스토리 플랫폼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티스토리는 오픈형 블로그이기 때문에 코드 수정을 통해서 블로그를 꾸밀 수 있고, 애드센스 최적화가 비교적 쉽다고 합니다. 물론 프로그래밍 언어를 몰라도 따로 스킨을 구매하거나 얻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거나 이쪽 분야에 관심이 없다면 좋은 스킨을 구매해서 적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이미지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블로그는 결국 정보를 제공한다는 기본이 바탕되어야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정보가 담긴 글을 통해서 블로그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글보다는 이미지, 이미지보다는 영상 쪽이 요즘에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오늘은 이미지 편집 기법중에 하나인 포토샵을 이용해서 모자이크 효과 넣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토샵 모자이크 효과

우선 포토샵 모자이크 효과를 넣어본 모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랫폼스튜디오에 목록중에 하나를 모자이크 처리한 사진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선택영역을 모자이크 처리해서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모자이크 효과 넣어 보기

이제 포토샵을 이용해서 모자이크 효과를 넣어 보겠습니다. 우선 포토샵을 실행시켜주고 적당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는 파일 > 불러오기를 통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배경이 선택된 상태에서 왼쪽에 사각형 윤곽 선택 도구를 클릭합니다. 저는 중간에 붉은색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을 모자이크처리 할 겁니다. 참고로 사각형 윤곽 선택 도구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 클릭하면 타원이나 다른 도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선택 도구로 모자이크할 영역을 선택한 후 필터 > 픽셀화 > 모자이크를 클릭합니다.




모자이크에서 셀 크기를 조절해줌으로써 모자이크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모자이크를 미리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정도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모자이크 효과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전문적으로 배워우는 것도 좋지만 필요한 부분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 모자이크 효과 넣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06/20 - [app & web/web info] - 포토샵 흐리게 가장 간단하게 하는 방법

2019/08/09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포토샵으로 쉽게 만들기

2019/04/01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포토샵 사각테두리 가장 쉽게 넣는 방법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