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연휴에 반토막이 난 애드센스 CPC단가 해결방법은?

by 장✤ 2019. 9. 14.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단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은 추석연휴입니다. 블로그 성향마다 다르겠지만 플랫폼스튜디오는 특히 연휴와 주말에 방문자 수 및 애드센스 cpc단가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평일과 주말에 애드센스 수익 영향이라는 포스팅을 쓴적이 있는데 이와 비슷한 맥락인 것 같습니다.



연휴에 애드센스 cpc단가가 반토막 나는 이유는 애드센스 수익구조와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과 비슷하지만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구조와 연휴의 애드센스 cpc단가의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구조에서의 광고주 입장

애드센스는 구글 애드센스와 광고주, 그리고 광고를 게재하는 게시자의 3박자로 이루어 집니다. 이 삼각관계를 통해서 애드센스 cpc단가 등이 책정됩니다. 물론 다른 원인도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준다고 하지만 앞에서 언급한 것이 기본이 되는 것 같습니다.

Photo by Chris Barbalis on UnsplashPhoto by Chris Barbalis on Unsplash


주말이나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거나 연휴를 즐기게 됩니다. 주말과 연휴는 성향이 조금다를 수도 있지만 애드센스 cpc단가에 영향을 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특히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연휴를 즐기게 때문에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효과를 보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광고주 측에서 애드센스 단가를 낮게 측정하게 되는데 이때문에 연휴에 애드센스 cpc 단가가 낮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해결방안은?

솔직히 개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몇 가지 없다고 합니다. 그도 그런것이 cpc자체를 광고주측에서 낮게 측정한다고 하니 방법에 없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 연휴 기간에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졌습니다. 이러한 것을 해결하려면 연휴에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는 키워드의 포스팅을 미리 작성해두는 방법이 있을 겁니다. 그러나 블로그 성향에 맞지 않는 다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Photo by Alejandro Escamilla on UnsplashPhoto by Alejandro Escamilla on Unsplash


키워드 리서치를 이용한 블로그 포스팅은 블로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무슨일이든 그렇겠지만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키워드만 쫓는 블로그 포스팅은 저품질에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시도와 꾸준함으로

결국은 양질의 포스팅인것 같습니다. 저 역시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지 몇 달 되지 않았기에 계속해서 많은 정보를 찾으려고 노력중입니다.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해 오신 분들의 포스팅을 보면 대단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수익 창출을 하려면 다양한 시도가 필수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cpc단가에 대한 검색을 하게 되었을 때 차단관리라는 기능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은 수익측면에서 좋다고도 하고, 어떤 분들은 안 좋다고 합니다. 결과는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나의 블로그나 애드센스에 적용해보는 것이 가장 빠른 길 같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은 좋으나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기 배너 클릭이나 무효 트래픽 등이 있습니다. 잘못하면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만 잘 숙지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2019/08/21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CPC단가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2019/09/04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평일 주말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8/22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수익지급일 수익 지급받았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