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박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판매처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9.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잠깐 일했던 가게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내는 고객님을 보고 온누리 상품권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일했던 곳은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와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판매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해서 만든 상품권으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으며 총 구매금액에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본것은 위의 사진과 같은 종이 상품권이었지만 전자상품권이나 모바일 상품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에 대한 정보는 소상공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판매처는?

가맹점을 미리 확인하지 않고 사용하면 당황스러운 일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맹점포찾기를 통해서 전국에 있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구 등을 설정하면 좀 더 쉽게 가맹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몇몇 가맹점은 번호까지 있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직접 물어봐도 될 것 같습니다.




내 시도, 시군구를 클릭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가맹점 목록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시장이나 상가에서 사용가능한 것 같습니다.



종이상품권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은 위와 같이 총 14곳이 있습니다. 전자상품권 같은 경우는 BC카드에서 취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처 역시 내 시도, 시군구를 클릭해서 구매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위 사진과 같이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전자상품권은 BC카드를 통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판매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으니 사용할 일이 있다면 꼭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5천원에서 3만원 까지 또 전자상품권 같은 경우는 최대 10만원 까지도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