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구글 검색 기록 끄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1. 29.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 기록 끄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와 구글은 검색 엔진의 성격이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일상적인 정보나 우리나라에 대한 이슈는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전문적인 지식이나 정보를 검색할 때는 구글을 검색하는 추세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구글이 좀 더 전문적인 정보를 담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은 정보를 구글에서 검색하게 되면서 검색 기록에 대한 노출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 기록은 내 브라우저 한정으로 저장되는 기록이라고 합니다. 다른 브라우저나 다른 컴퓨터로 들어가서 검색할 때는 내 기록이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모바일 구글 검색 기록 끄기

모바일 크롬 어플로 구글을 실행합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를 위해서 우선 로그인 중인 계정을 로그아웃합니다.



구글 계정 로그아웃을 완료한 후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봅니다. "설정"을 클릭합니다.




"검색설정"을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에서 지우기를 클릭하면 메뉴 검색어 저장에 대한 메뉴가 나올 겁니다. 여기서 "검색어 저장 안함"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저장을 클릭하면 모바일 상에서 검색어 기록 저장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만약 지금까지 저장되어 있던 검색 기록 데이터까지 삭제하려면 설정>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에서 기간을 전체로 설정하고 쿠키 및 데이터를 전부 삭제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크롬 PC버전으로 했지만 모바일로 비슷한 경로로 들어가서 쿠키 및 데이터를 삭제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활동 제어 끄기로도 검색어 기록 끄기가 되지 않을때 이런식으로 설정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간단하지만 생각보다 귀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2019/10/18 - [app & web/web info] - 간단하게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2019/11/08 - [app & web/web info] - 간단하게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