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네이버 카페에서 내 블로그 안보이게 설정하기(PC 및 모바일)

by 장✤ 2020. 3. 12.

저는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서 종종 둘러보곤 합니다.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서 게시글을 쓰거나 댓글을 쓰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를 탐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보면 내 블로그 안보이게 설정을 하신 분들도 몇몇 보았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궁금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설정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 썸넬


카페 활동을 활발히 하더라도 블로그 공유를 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카페에 가입하게 되었을 때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으면 내 블로그가 자동으로 공개됩니다.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나누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게 설정(PC버전)

네이버 카페 게시물이나 내가 작성한 댓글을 마우스 좌클릭하면 게시글 보기와 블로그 보기 등이 나오게 됩니다. 이 쪽 경로를 통해서 내 블로그 보기가 가능해집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1


가입한 아이디를 클릭하면 블로그 보기 및 다른 메뉴가 생기는데 카페마다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가입한 카페 하나하나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하는점은 조금 불편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2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에 들어간 후 "나의 활동"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3


나의 활동을 클릭한 후 나의 프로필 옆에 톱니바퀴로 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4


밑에 보시면 성별, 연령대  공개와 내 블로그 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비허용을 체크해 줍니다. 뿐만 아리나 프로필 설정에서 별명이나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C버전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 설정하기를 해보았습니다. 이제 모바일 버전으로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 설정하기(모바일 버전)

모바일로 네이버 카페를 실행합니다. 저는 네이버 카페앱이 아닌 네이버 모바일앱에서 바로 카페에 들어 갔습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5


모바일 네이버 카페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줄 3개짜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6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7


자신의 프로필에서 "프로필 설정"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카페 내 블로그 안보이게8


여기서 프로필에 사용되는 별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대 공개 및 내 블로그 보기 허용 안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카페에서 내 블로그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 및 모바일 모두 다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를 개인적인 공간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한 소소한 팁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