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 되는 광고에 대해서

by 장✤ 2020. 4. 21.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배너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센스가 배너가 잘 노출되고 있는지는 광고 게재율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90%이상 나오는 광고게재율이 절반 혹은 0%대로 떨어지게 된다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특히 0%때로 떨어지는 것은 무효트래픽일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애드센스 무효트래픽은 정책위반으로 걸리게 되면 일정기간 동안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경험상 광고 게재율이 0% 대로 떨어지지만 이전에 쌓은 수익금은 지급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 트래픽 썸넬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과 노출되는 상황들에 대해서 몇 가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은 어떤 것인지 정리하고,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율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에 대해서 알아보기

광고 게재율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용어 정리를 한 번 하고 넘어가보겠습니다. 광고게재율은 페이지뷰당 노출수를 퍼센트로 나타낸 수치라고 보면 됩니다.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1페이지를 보면 페이지뷰1로 칩니다. 하나에 페이지뷰에 노출되는 광고수는 제각각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 트래픽 1


위 사진은 플랫폼스튜디오에 본문 상단 및 사이드바 광고를 캡쳐한 사진입니다. 위와 같이 한 페이지에 여러 종류의 배너광고가 노출됩니다. 본문 중간에 넣기도 하고 본문 끝에 넣기도 합니다. 따라서 한 페이지뷰당 노출되는 광고의 개수가 여러개입니다. 


보통 한 페이지뷰당 노출되는 광고개 3~4개라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노출된다면 1000뷰당 3~4000개 노출 수가 있으며, 광고게재율은 거의 90%대일 겁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율 확인하기

저는 주로 애드센스 어플을 통해 광고 게재율을 확인합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애드센스 모바일이 사용중지 된다고 사이트를 이용하라는 메일이나 안내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데이터를 확인가능하지만 혹시 모르니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 트래픽 2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률 및 노출 트래픽 3


보고서 > 광고단위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 트래픽 4


광고단위를 선택한 후,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가 보일겁니다. 그중에서 "+맞춤" 탭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측정항목에서 "게재 비율"을 선택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 트래픽 5


게재비율을 선택 후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고 나면 광고 단위 이름 별로 게재 비율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노출되는 광고 및 트래픽

애드센스는 트래픽에 따라서 광고 노출이 되는것이 있고, 안되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트래픽은 간단하게 방문자 수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작성하면 많이 방문하는 글이 있는가 하면, 1명도 방문하지 않는 글이 있습니다. 

많이 방문하지 않는 글이 어쩌다가 한 번 방문자가 발생해서 트래픽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글 같은 경우에는 광고 노출이 되지 않고 흰 화면만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해당 글이 지속적이 트래픽이 발생하게 되면 다시 정상적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된다고 합니다. 



최근에 발행한 글에 애드센스 배너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방문자의 쿠키를 활용하여 타깃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최근에 발행한 글에 성향을 분석하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되는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트래픽과 애드센스 노출에 대해서는 정확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광고주와 애드센스 입장에서 트래픽이 높은 글과 낮은 글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