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올리는 방법 간단 정리

by 장✤ 2020. 4. 26.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크"는 SNS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10대 사이에서 유행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스토리 게시물 중에 "페이스북 익명질문"이라는 문구와 함께 "asked.kr"이라는 링크를 보신적 있을 겁니다. 위 링크가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입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썸넬


SNS친구들에게 나에 대해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대답하는 용도로 에스크는 사용됩니다. 페이스북 스토리에 에스크 링크를 올리려면 에스크 어플을 다운로드 한 뒤, 회원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올리기, 에스크 다운로드

에스크는 익명에 친구들과 소통하는 SNS어플이라고 합니다. 익명으로 질문하고 소통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1


에스크 어플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유저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했습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2


에스크 어플을 다운로드 했다면 이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간편하게 회원가입하기도 있지만 페이스북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고 나서는 간단하게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가입할 때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인증 메일까지 입력하고 넘어갑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올리는 방법

에스크 어플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우측 하단에 "마이피드"를 클릭해줍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3


마이피드에 들어간 후 "새 질문"에서 체크박스로 체크한 화살표를 클릭해줍니다. 위 화살표는 공유 버튼과 비슷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4


공유하기에서 "뉴스피드"를 클릭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5


페이스북 뉴스피드로 넘어갑니다. PC는 바로 스토리로 공유가능하다고 하지만 모바일 같은 경우에는 우선 공개범위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전체공개"를 클릭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6


일단 공개 범위 선택에서 "나만보기"로 선택한 후, 게시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7


나만보기로 게시한 게시물에 페이스북 익명질문으로 "asked.kr"링크가 생기게 됩니다. 페이스북에 게시한거지 스토리에 올린것은 아닙니다. 스토리에 올리기 위해서 "공유하기"를 클릭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8


"스토리에 공유"를 클릭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9


"스토리어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10


스토리는 24시간 동안 표시됩니다.



오늘은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로도 가능하지만 주로 모바일을 더 많이 사용할거 같아서 모바일로 설명했습니다. PC도 비슷한 방법으로 링크를 올릴 수 있을 겁니다. 페북 에스크 링크 올리는 방법이 생각보다 까다로웠지만 차례대로 진행한다면 올릴 수 있을 겁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