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에스크 탈퇴 및 계정삭제하는 방법 간단 정리

by 장✤ 2020. 4. 30.

에스크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에 페메 에스크 링크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스크는 익명으로 질문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입니다. 익명이라는 것은 참 밝은면 과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회적으로 보면 어두운 면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익명이 보장된다면 서슴없이 남에게 상처되는 말이나 질문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에스크 탈퇴 및 게정삭제 썸넬


자신의 이름이나 브랜드를 걸고 운영하게 되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만 해도 한 번에 실수로 큰 파장을 일으킬 수도 있는데, 익명이 보장된다면 위험한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스크 탈퇴 및 계정삭제하기

누군가 익명으로 나에게 악성댓글이나 글을 작성하게 되면 상처를 입게 될 겁니다. 그런의미에서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계정 삭제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에스크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에스크 탈퇴 및 게정삭제1


에스크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에 에스크 회색 로고를 클릭합니다.



에스크 탈퇴 및 게정삭제2


그러면 프로필 수정, 개인설정, 고객센터 등의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에스크 탈퇴 및 게정삭제3


고객센터 > 회원탈퇴를 클릭합니다.



에스크 탈퇴 및 게정삭제4


에스크 탈퇴는 유의사항을 동의 후, 탈퇴 신청 > 탈퇴 완료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에 유의사항을 살펴봐야 합니다. 유의사항 중에 "탈퇴 후 작성한 질문, 답변은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를 보면 탈퇴하기 전에 질문을 삭제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스크 탈퇴 및 계정삭제, PC로 하기

PC로도 에스크 탈퇴가 가능합니다. 해당 링크로 "asked"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바로가기)


에스크 탈퇴 및 게정삭제5


에스크 홈페이지입니다. 에스크 계정 삭제를 위해서 로그인 한 후, 설정 > 회원가입 탈퇴 순서으로 진행합니다. 모바일에서 에스크 탈퇴를 진행하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을 겁니다. 



오늘은 에스크 탈퇴 및 계정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엇이든 악용하면 좋지 않습니다. 에스크 역시 익명으로 소통한다는 장점이 단점으로 여겨질 수도 있고, 만약 본인이 가입하고 마음에 들지 않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탈퇴하시면 도리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