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희귀동전거래소로 옛날 동전 가치 알아보는 방법

by 장✤ 2020. 6. 24.

희귀동전거래소로 옛날 동전 가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희귀한 연도에 발행된 동전이 수백배에 팔렸다는 이야기를 들어본적이 계실 겁니다. 발행된지 정말 오래되었다는 점도 희귀하겠지만 발행된 연도가 기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해당 연도에 발행된 동전의 개수가 적으면 가치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희귀 동전거래소 활용하기 썸넬Photo by Paweł Czerwiński on Unsplash


수집뱅크코리아에서 희귀동전의 발행연도와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희귀동전 뿐만 아니라 희귀 우표까지 취급한다고 합니다.



희귀동전거래소로 동전 가치 확인하기

동전수집에 정열적인 분들이 아닌 일반인은 바로 가치를 확인하기가 힘듭니다. 네이버 "수집뱅크코리아"를 검색해봅니다.


희귀 동전거래소 활용하기 1


수집뱅크코리아는 화폐,, 우표 등을 취급하는 국내 최다 품목의 수집전문 쇼핑몰입니다. 



희귀 동전거래소 활용하기 2


수집뱅크코리아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왼쪽에 한국 지폐 및 주화 뿐만 아니라 세계지폐 및 주화, 우표, 수집용품 등을 취급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희귀 동전거래소 활용하기 3


다양한 수집품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희귀동전거래소를 활용하면 동전의 가치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올라가 있는 동전의 발행연도와 가격등을 확인하면 대략적인 가격 파악 이 가능합니다.



희귀 동전거래소 활용하기 4


가격이 궁금한 동전의 금액을 검색하면 판매자들이 올려놓은 매물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궁금한 발행연도를 찾아 비교해보면 어느 정도 가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희귀동전의 가치를 발행연도, 주화의 상태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희귀 동전거래소 활용하기 5


동전의 가치는 일반인이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희귀동전거래소 온라인 무료감정을 활용하면 일반인도 비교적 쉽게 옛날 동전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같은 옛날 동전이라도 미사용 동전의 가치가 훨씬 더 좋다고 합니다.



희귀동전거래소를 활용해서 옛날 동전 가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는 수집뱅크코리아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희귀할 것 같다고 판단되는 동전을 잘 보관했다가 감정해서 판매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