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갑자기 발생한 lg 티비 신호없음 해결방법 후기

by 장✤ 2020. 6. 26.

LG 티비 신호없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히는 제가 해결한 방법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보니깐 티비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듣기로는 몇몇 채널만 나오고 정규방송 채널은 "신호없음"이 나온다는 것 같았습니다. 어젯밤 새벽 부터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 같습니다. 신기한게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  데 대부분의 채널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보통 신호없음 같은 경우에는 모뎀이나 외부 망에 문제가 생겨서 와이파이 연결까지도 되지 않습니다.


LG티비신호없음 해결 썸넬


그래서 보편적인 문제 중에 하나인 "LG 티비 신호없음'을 검색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도 몇 번 경험했던 것과 검색 내용으로 해결할 수 있었지만 신호없음 뿐만아니라 신호수신중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LG 티비 신호없음 해결방법

정석적으로 발생하는 LG 티비 신호없음은 검은색 배경에 "신호없음"이라는 글이 나타나는 겁니다. LG 전자 공식 블로그에서 해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가기)

LG티비신호없음 해결1출처 : LG전자 공식 블로그


LG전자 공식 블로그 에서 신호없음 해결하는 방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신호없음"이 나타나는 경우 티비를 볼 수 없습니다. 제 경험적으로는 모뎀쪽에 문제가 생겨서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으면서, 신호없음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LG티비신호없음 해결2출처 : LG전자 공식 블로그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건 위와 같아서 보이는 셋톱 박스 전원이 초록색 불로 켜져있는가 입니다. 그 후에 뒷 면에 HDMI 단자 및 전원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우선 뺐다가 다시 연결했습니다.



셋톱 박스 말고도 외부연결이나 HDMI연결 등을 미리 확인하는 것도 있는 데, 이번 문제는 관련이 없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해둔 LG전자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신호 없음이 아닌 "신호 수신중"이 계속 화면에 나타났습니다. 처음에 신호없음이겠거니 하고 셋톱박스를 만져봤지만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LG티비신호없음 해결3


모뎀입니다. 보면 불이 다 들어와있는 상태입니다.  문제상황을 다시 한 번 정리해보면, 와이파이 및 모뎀 불은 들어오는 상태 > TV는 주요 채널이 "신호 수신중"이 나옴 > 몇몇 채널은 방송이 되는 상태 이었습니다. 셋톱 박스 쪽을 건드려도 해결이 되지 않았기에, 모뎀에 연결되어 있는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켰습니다. 그러니깐 바로 해결 되었습니다.



"LG 티비 신호없음" 개인적인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문제 없지만 티비를 자주 시청하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문제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LG를 많이 이용하는 데 생각보다 인터넷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통신사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이제는 그러려니 하는 정도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