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티머니 사용처 및 고객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7. 11.

티머니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머니는 교통카드 뿐만아니라 가맹점에서도 사용가능 합니다.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티머니는 사용처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교통카드로만 사용된다면 그 역할은 거의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티머니 카드 사용자라면 가맹점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티머니사용처 멏 고객센터 썸넬


요즘에는 후불 교통카드나 삼성페이같이 티머니 교통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지만, 스마트폰이 없거나 혹은 후불 교통카드 등을 사용하지 않는 어린 학생들 같은 경우에는 아직까지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성인들도 사용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티머니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

티머니 카드 사이트에서 사용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바로가기)

티머니사용처 멏 고객센터1


티머니 카드&페이 사이트입니다. 밑으로 조금 내려가 보면 "사용처 안내"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합니다.



티머니사용처 멏 고객센터2


티머니로 결제할 수 있는 제휴업체 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대형마트,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등 종류가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 더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티머니사용처 멏 고객센터3


편의점이랑 대형마트/유통점 티머니 사용처 리스트입니다. 사용가능한 편의점 종류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티머니사용처 멏 고객센터4


커피/아이스크림 사용처 리스트입니다. 또 파리바게뜨, 던킨 도넛, 빚은 등의 베이커리류도 있습니다. 맥도날드 및 롯데리아도 가능하지만 이러한 부류들은 마트, 백화점, 휴게소 등 일부 입점 매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는 것 같습니다. 



티머니사용처 멏 고객센터5


요식 관련 사용처입니다. 이외에도 화장품, 엔터테인먼트, PC방(Tmoney PC방), 일부 대학 (교내식당, 매점, 셔틀버스, OA기기), 공공시설, 주차장등 생각보다 티머니 사용처가 많이 존재합니다. 생각보다 가맹점이 많아서 새로운 곳에 가면 사용처를 확인해둘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만약 갤럭시 워치 같은 갤럭시 관련 웨어러블 기기가 있다면 더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티머니사용처 멏 고객센터6


티머니 갤럭시 워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주변 가맹점 찾기라는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갤럭시 워치가 없어서 어플을 설치해도 사용할 수가 없어서 확인을 하지 못했지만 기기가 있는 분들은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지도 상에 가까운 곳이 표시되기 때문에 유용한 것 같습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티머니 고객센터 사이트에서는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티머니사용처 멏 고객센터7


고객센터 대표전화는 1644-0088이고, 운영시간 평일 09:00~18:00입니다.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사용처 및 고객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곳이 아닌 다른 지역에 가게 되면 사용처가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럴때는 사이트 참고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