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오래 유지하는 방법 간단 정리

by 장✤ 2020. 7. 17.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꺼지는 화면이 불편할 때 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는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유지이기 때문에 갤럭시 위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자동꺼짐에 대해서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지만 최대 10분까지 밖에 유지가 되지않았습니다. 


갤럭시 화면자동꺼짐 유지 썸넬


그런데 게임을 한다던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꺼지는 화면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합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유지하기

보통 화면 자동꺼짐은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려면 개발자모드를 실행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전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관련해서 언급한적이 있지만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화면자동꺼짐 유지1


설정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보면 "휴대전화 정보"라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화면자동꺼짐 유지2


휴대전화 정보에서 전화번호, 모델번호, 시리얼 번호 등의스마트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소프트웨어 정보"를 찾아 클릭합니다.



갤럭시 화면자동꺼짐 유지3


소프트웨어에서 필요한것은 "빌드번호"입니다. 빌드번호를 연타하면 단계별로 안내창이 나옵니다. 연속해서 터치하면 핀번호로 입력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핀번호를 입력하면 개발자옵션이 활성화됩니다. 다시 설정 하단 부로 이동해봅니다.



갤럭시 화면자동꺼짐 유지4


이제 휴대전화 정보 밑에 "개발자옵션"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화면자동꺼짐 유지5


개발자 옵션에서 "화면 켜짐 상태 유지"를 위와 같이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러면 충전하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음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오래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최대 10분 동안 유지할 수 있지만 특정 조건에서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면 켜짐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은 스마트폰 잔상에 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발열 및 배터리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