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진동세기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by 장✤ 2020. 7. 18.

갤럭시 진동세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을 바꾸게 되면 처음 설정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벨소리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벨소리를 OFF해놓고 진동이나 무음을 사용합니다. 직업이나 현재 상황에 따라서 진동 혹은 무음 설정을 하는 분들이 꽤나 많이 계실겁니다. 그런데 간혹 진동이 너무 약해서 제때 연락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진동세기 설정 방법 썸넬


스마트폰 설정에는 "진동세기"라는 설정으로 진동의 세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깐 기종에 따라서 다르며, 같은 갤럭시라도 기종에 따라서 진동세기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 s9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 기종은 진동세기가 있었습니다.



갤럭시 진동세기 설정하는 방법

설정에서 진동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단 설정 어플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갤럭시진동세기 설정 방법1


어플을 찾아서 실행하는 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위 > 아래 방향으로 슬라이더를 내리면 위와 같이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그리고 알림창을 나타내주는 화면이 보일 겁니다. 위 화면에서 상단쪽을 보시면 설정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로 들어가도 됩니다.



갤럭시진동세기 설정 방법2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을 찾아 클릭합니다. 여기서 벨소리 및 소리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종에 따라 진동세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갤럭시진동세기 설정 방법3


소리 및 진동에서 잘 살펴보면 "진동 세기"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속 언급했지만 같은 갤럭시라도 기종에 따라서 진동세기라 없을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갤럭시 A31이 진동세기가 없었습니다. "진동 세기"를 클릭해봅니다.



갤럭시진동세기 설정 방법4


수신전화, 알림, 터치입력, 세게 눌렀을 때 진동 피드백 등 4 종류의 진동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동세기의 유무는 기종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보너스로 자신의 스마트폰 기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내 갤럭시 스마트폰 기종 확인하는 방법

스마트폰 정보 역시 설정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갤럭시진동세기 설정 방법5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찾아 클릭합니다. 이전에 개발자옵션을 들어갈 때 잠깐 언급했습니다.



갤럭시진동세기 설정 방법6


휴대전화 정보에서 자신의 스마트폰 기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 번호, 시리얼 번호 등도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진동세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쉽지만 기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해당 방법으로 진동 세기를 조절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진동은 생각보다 많이 쓰이기 때문에 조절할 수 있다면 진동세기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