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연락처 즐겨찾기 설정하는 방법

by 장✤ 2020. 7. 23.

갤럭시 연락처 즐겨찾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로 일을 할 때 유용한 정보가 나오면 꼭하는 행위가 있습니다. 바로 즐겨찾기입니다. 저는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역시 비슷하게 즐겨찾기가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연락처 즐겨찾기를 설정하면 상단에 자주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연락처 즐겨찾기 설정 썸넬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를 보이기 쉽게 상단에 고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즐겨찾기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9에서 설정합니다.



갤럭시 연락처 즐겨찾기 설정방법

먼저 연락처 어플을 실행합니다.

갤럭시연락처 즐겨찾기 설정1


전화번호 어플에서 "연락처" 탭을 클릭합니다. 이제 즐겨찾기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전화번호, 메세지, 비디오, 편집 등이 있는데 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연락처 즐겨찾기 설정2


그러면 개별 전화번호를 편집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가게 됩니다. 옆에 별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크롬 즐겨찾기를 해보신 본들은 아시겠지만 위와 같이 별아이콘을 클릭하면 즐겨찾기가 활성화 되는 것을 아실겁니다.



갤럭시연락처 즐겨찾기 설정3


보시는 것과 같이 즐겨찾기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이제 연락처 목록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연락처 즐겨찾기 설정4


그러면 전화번호 목록 상단에 "즐겨찾기"가 생기고, 내가 추가한 번호가 즐겨찾기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자주 연락하는 번호를 즐겨찾기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많이 등록할 경우 즐겨찾기한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적당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갤럭시 연락처 즐겨찾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같이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