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2020년 티스토리 하반기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

by 장✤ 2020. 7. 29.

7월 28일 티스토리 업데이트 소식에서 하반기 새로운 업데이트 예정 소식이 공지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티스토리가 작년부터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업데이트 된다고 해서 모두를 만족시킬수는 없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도 역시 이번 업데이트로 불만족스러운 점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하반기 새로운 업데이트 썸넬


그래도 꾸준하게 업데이트한다는 점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꾸준히 받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티스토리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식에는 수익창출기능 강화,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사용가능, 현기능 발전 및 일부기능 중단이 있었습니다.



2020년 티스토리 하반기 업데이트소식

이번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보다 쉽게 카카오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연동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거라고 하는데, 그 뿐만이 아니라 몇 달전에 이슈가 된, ads.txt문제 해결에도 힘쓰고 있다는 소식을 공지했습니다.

티스토리 하반기 새로운 업데이트1


참고로 ads.txt는 티스토리 유저라면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였지만 얼마전 애드센스 측에서 관련 메일을 보낸적이 있습니다. 많은 티스토리 유저가 해당 메일을 받고 티스토리에 문의를 했기 때문에 이렇게 업데이트 예정 소식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하반기 새로운 업데이트2출처 : 티스토리 업데이트 소식 공지사항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 "수익"이라는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핏 관리 및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입니다. 현재 사진은 애드핏 사진인데 예상 수익이나 노출수 등이 한 번에 나와있습니다. 애드센스 관리 사진은 없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어떻게 구현될지 기대가 됩니다.



또 새로운 내용으로는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는 겁니다. 간편하게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하며, 카카오 서비스와의 다양한 연동도 준비중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해당 내용은 올 겨울 즈음 상세하게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몇 가지 기능이 중단된다고 했는데, 구 에디터에 대해서 잠깐 언급해보겠습니다. 주요 브라우저의 플래시 지원 중단으로 구 에디터 사용이 어려워지게 되었기 때문에 신 에디터 기능 개선으로 불편함을 최소화하겠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구에디터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으로서는 조금 불편함을 감출수 없습니다. 꾸준히 구에디터를 사용했기 때문에 익숙함에서도 불편하고, 몇몇 기능이 신규 에디터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는 소리도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하반기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 및 개인적인 의견을 조금 포스팅해봤습니다. 여러 이야기가 오가겠지만 꾸준히 발전하는 티스토리를 응원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