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LG티비 화면 안나옴 종류 정리(액정, 백라이트, 신호없음)

by 장✤ 2020. 9. 1.

얼마전에 실시간 티비 앱에 대해서 소개한적이 있는데, 갑자기 티비가 나오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사용했던 어플이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티비는 LG티비입니다. 티비에 수명은 사용자에 사용방식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10년은 간다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5년 정도 된 저희 집티비가 슬슬 고장나는 것 같습니다.


LG티비 화면 안나옴 썸넬


한 달 전에는 백라이트 이상으로 티비 화면이 어두웠지만 얼마전에는 완전히 화면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행히도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몇 시간 후에 키니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해서 수리기사 예약 취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제가 겪었던 LG티비 화면 안나옴을 해결할 수 있는 대략적인 방법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엘지 티비 화면 안나옴, 모뎀 및 인터넷 문제

엘지 티비를 사용하신 다면 PC근처에 있는 와이파이에 모뎀도 주변에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모뎀과에 연결이 불안정하면 신호없음이 나올 확률이 굉장히 큽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비 화면에 신호없음이라는 단어가 계속 나타난다면 위 문제입니다.


LG티비 화면 안나옴1출처 : live.lge.co.kr


해결방법은 모뎀에 연결된 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티비 전원 및 티비 세톱박스 연결 및 전원 끄기/켜기를 해보는 겁니다. 대부분은 위 방법으로 해결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LIVE LG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백라이트 문제로 인한 어두운 티비 화면

지난 7월에 갑자기 화면이 어둡게 나왔습니다. 리모컨을 통해 화면 밝기를 조절해도 소용이 없었기에 결국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기사님을 부르게 되었고, 기사님께서는 백라이트 문제인것 같으니 티비를 분해 및 조립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백라이트 부속품을 전부 교체하니깐 이전 보다 훨씬 더 티비 화면이 밝게 나왔습니다. 보니깐 백라이트 부품에 해당하는 몇 개에 부속품이 열화된 것 같았습니다. 만약 화면이 평소 보다 더 어둡게 나온다면 백라이트 문제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전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액정 문제로 인한 화면 안나옴

액정 문제로 인한 화면은 전문가에게 확인받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을 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티비 안나옴 때문에 검색해본 결과 대부분이 액정이 문제일 경우 교체비용이 크기 때문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얼마전에 티비 화면은 나오지 않고, 소리만 나오길래 액정 문제인줄 알았습니다. 

어쨌든 기사님 예약을 잡고, 며칠이 지난 후 전원을 뺐다가 연결하니 갑자기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나와서 다행이지만 정확한 이유를 알지 못했습니다. 몇몇분들은 여름이 습기 혹은 열기 등으로 오래된 가전제품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결국 액정 문제 역시 일단은 전문가에게 상담하고 향후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LG티비 화면 안나옴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무사히 해결되었지만 또 고장난다면 아마 새로운 티비를 구매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라서 늦게 잡힐 수도 있으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