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언제 어디서나 콜택시 부르는법 간단 정리

by 장✤ 2021. 8. 7.

콜택시 부르는법은 다양합니다. 자차를 장만하는 것은 여러가지 환경을 고려한 후 선택해야 후회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콜택시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앱을 활용해서 손쉽게 콜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콜택시 부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콜택시 부르는법, 콜택시 앱 활용하기

가장 일반적인 콜택시 부르는법은 역시 콜택시 앱을 활용하는 겁니다. 우버, 카카오택시 등의 앱을 활용하면 손쉽게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택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콜택시 앱이 등장하게 되었고, 특정 조건 아래에서 포인트 등을 얻을 수 있어, 콜택시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람녀 앱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택시-콜택시-부르기-사진
카카오택시 콜택시 부르기

 

저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택시 앱을 이용해서 콜택시를 자주 부르는편인데, 평균 5~10분 이내로 택시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택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카테고리가 보이는 데, 우리가 관심 있는 것은 콜택시 부르는 것이기 때문에 "택시"를 클릭해줍니다.

 

그 후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예상 경로 및 예상 금액 등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택시 같은 경우에는 일반호출, 스마트호출, 블루, 모범 택시 등이 있는데, 택시 별로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일반호출을 제외한 다른 택시들은 자동결제로 결제가 진행되는데, 개인적으로 직접결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직접결제는 일반호출 후, 결제방식에서 스크롤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지역번호 + 114로 콜택시 부르는법

지리적으로 외진곳에 있거나, 혹은 새벽과 같이 유동 택시의 수가 적을 때는 이러한 콜택시 앱으로 호출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럴때는 지역번호 + 114로 주변에 바로 연결 가능한 콜택시 업체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역번호-114
114 콜택시 부르는법

위와 같이 지역번호 + 114를 하면 상담사를 연결해서 가까운 지역에 있는 콜택시 업체를 연결해달라하거나, 해당 번호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대도시나,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콜택시 앱이 더 유용할 수 있겠지만, 농촌이나 산골, 혹은 외곽지역에서는 오히려 지역번호 + 114가 더 유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역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02 / 부산 051 / 대구 053 / 인천 032 / 광주 062 / 대전 042 / 울산 052 / 세종 044 / 경기 031 / 강원 033 / 충북 043 / 충남 041 / 전북 063 / 전남 061 / 경북 054 / 경남 055 / 제주 064

 

간단하게 콜택시 부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콜택시 앱이나 지역번호 + 114를 활용해서 부르는 법이 주 내용인데, 자신의 상황이나 위치에 맞춰서 원하는 방식으로 콜택시를 부르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