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링크 광고 간단하게 게재하는 방법

by 장✤ 2019. 3. 25.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에 대한 관심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애드센스라는 것을 먼저 알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양질의 콘텐츠라고 합니다. 요즘 정말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지만 부수적인 블로그 관리 팁, 애드센스 정보 등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링크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보시면 링크 광고를 쉽게 마주치실 수 있을 겁니다. 애드센스 링크 광고가 보통 광고에 비해서 클릭률이 높다고 하지만 아직 전 잘모르겠습니다. 꾸준히 운영하다보면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드센스 링크 광고를 게재하려면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광고 단위를 생성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이름은 본인이 확인할 수 있도록 작성하면 됩니다. 게재 옆에 권장 크기를 클릭합니다. 우리는 링크 광고를 생성할 것이기 때문에 링크 광고를 클릭합니다.



저는 자동으로 크기가 설정되는 반응형 링크를 작성하였습니다. 원하는 크기에 링크를 선택한 후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링크 코드가 완료 될 것입니다. 이 코드를 우리의 티스토리 블로그 HTML편집창에 붙여 넣기 해도 되지만 우리는 외부콘텐츠 기능을 이용해서 코드 삽입을 할 것입니다.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갖다 댄후 작성하는 페이지에서 외부콘텐츠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만들었던 애드센스 링크 광고 코드를 외부콘텐츠 삽입란에 붙여 넣기 합니다. 이렇게 하면 본문내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링크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링크 광고를 간단하게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링크 광고가 클릭률이 높다고 해서 너무 많이 넣으면 방문자가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적당한 양의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링크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것도 역시 양질의 콘텐츠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만약 자신이 발행한 정보성 글이 괜찮고, 좋은글이라면 그와 연관된 링크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할 수도 있게 됩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애드센스 링크 광고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