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73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화면자동 회전 막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을 만들 때 발생하는 화면자동 회전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부 삼성폰에서 테스트할 때 "세로 > 가로"로 스마트폰을 움직이게 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가로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따로 코드를 추가하지 않는다면 계속 이러한 상태입니다. 게임 같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화면이 가로로 회전되는 것이 편리하겠지만 그런 종류의 어플이 아닌 이상 세로 화면으로 고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일부 삼성폰에서는 화면이 가로로가면서 초기화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화면 고정을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화면고정하기화면이 자동으로 회전되는 현상을 막기위해서 화면 고정을 해볼 겁니다. 세로로 고정된 화면을 원해서 구글링을 하다가 알게되었는.. 2020. 7. 31.
인프런 하울의 인스타그램 클론앱 만들기 강의 추천 인프런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유튜브 파이어베이스 관련 영상을 찾다가 "Howlab"이라는 채널을 알게 되었고, 영상을 시청하다가 해당 채널이 인프런에서도 강좌를 개설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프런 강좌는 유료 및 무료 강좌가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이번에 제가 추천하는 "하울의 인스타그램 클론앱" 만들기는 파이어베이스 + 안드로이드 코틀린으로 앱을 만드는 강의입니다. 서버 및 데이터 저장, 회원 관리는 파이어베이스로 하고 나머지 기능은 코틀린으로 구현합니다. 하울랩과 인스타그램앱하울의 인스타그램 클론앱 만들기는 인프런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현재 무료 강의입니다. Howlab 유튜브 채널 영어 강좌를 한국어로 더빙해서 올린 강의 갔습니다. .. 2020. 7. 30.
2020년 티스토리 하반기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 7월 28일 티스토리 업데이트 소식에서 하반기 새로운 업데이트 예정 소식이 공지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티스토리가 작년부터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업데이트 된다고 해서 모두를 만족시킬수는 없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도 역시 이번 업데이트로 불만족스러운 점도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하게 업데이트한다는 점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꾸준히 받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티스토리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식에는 수익창출기능 강화,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사용가능, 현기능 발전 및 일부기능 중단이 있었습니다. 2020년 티스토리 하반기 업데이트소식이번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보다 쉽게 카카오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연동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 2020. 7. 29.
구글사이트 만들기로 간단한 소개 사이트 만드는 방법 구글사이트 만들기를 활용하면 간단한 소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사이트(Google Sites)는 구글이 제공하는 구조화된 위키 및 웹페이지 제작도구입니다. 사이트보다는 간단한 웹페이지 저작도구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웹페이지이지만 누구든지 단순한 소개 웹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장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사이트는 구글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만들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제 하나하나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사이트 간단페이지 만들기먼저 크롬 웹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상단에 로그인 프로필 왼쪽을 보면 메뉴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고 "드라이브"를 찾아 클릭합니다. 드라이브에.. 2020. 7. 28.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