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시간/영어공부후기

강성태 영문법 필수편 소개 및 공부방법에 대해서

by 장✤ 2019. 5. 3.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강성태 영문법 필수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강성태 영문법의 표지를 보시면 독해, 작문, 말하기, 듣기 다 통한다는 문구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강성태 영문법은 암기가 아닌 이해를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접하게 된 경로는 유튜브 영상입니다. 강성태는 공부의 신 즉, 공신으로 유명한 사람입니다. 



작년 말에 구입한 책이지만 진도는 다 나가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접해봤기 때문에 혹시 강성태 영문법 필수편을 구입하고 싶으신분들이 있다면 제 포스팅을 통해서 정보를 얻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제가 이 책을 구입하게 된 경로는 강성태 유튜브 영상 때문입니다. 공부의 신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영어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과목에 대한 공부 영상이 있기 때문에 관련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 요소중에서 영문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로드맵이 존재합니다. 공부하기 전이나 공부하고 나서 내용정리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의 앞부분에는 5회독 공부 목표를 작성하는 칸이 있습니다. 즉, 강성태는 적어도 책을 5회 이상 반복해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간에 하차했기 때문에 효과를 보지 못했지만 5회독 이상 공부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책에 앞쪽에는 이 책의 장점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영문법의 내용을 간략화 해서 핵심적인 내용과 지루하지 않은 내용을 담아냈다고 합니다. 솔직히 지루하지 않다는 것은 거짓말인것 같습니다. 단, 영어에 대한 흥미를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주는 부분도 있습니다.




한 시간이내 정리하는 영문법에서 영문법 역시 언어적인 측면에서 들여다 보면 영어 문화권을 살펴볼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강성태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관심이 더 있으시다면 직접 책을 구하셔서 이 부분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강성태 영문법 필수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것에 있어 영문법은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너무 기초가 없거나 개념을 정리하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만약 자신이 영문법이 약하지만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싫다면, 내가 공부하는 다른 스크립트에서 궁금한 부분만 골라서 공부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흥미를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