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하는 방법

by 장✤ 2021. 6. 23.

갤럭시 위젯 기능을 활용하면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젯 기능이란 스마트폰 홈 화면에 특정 기능을 추가하는 겁니다. 날씨 위젯을 홈화면에 위치시켜 놓으면, 앱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날씨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씨 위젯 설정은 간단합니다.

 

섬네일
섬네일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하기

올해 장마는 조금 늦게 시작할 것 같다는 기상청의 예보가 있었습니다. 장마철에는 날씨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더 날씨 예보에 민감할 건데, 날씨 위젯을 설정해서 홈화면에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화면에서-위젯-들어가는-사진
홈 화면 위젯

먼저, 홈 화면을 길게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사진과 같이, 배경화면, 테마, 위젯, 홈 화면 설정이 나오는데, 여기서 위젯을 클릭합니다.

 

갤럭시-다양한-위젯을-나타낸-사진
다양한 위젯 설정

그러면 위젯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내가 설치했던 앱 중에서 위젯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앱이라면 위 사진과 같이 특정 위젯 기능을 제공할 겁니다. 너무 많다 싶으면 검색해서 찾으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날씨 관련 위젯만 2개가 있습니다. 최근에 설치한 윈디날씨 위젯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각각의 위젯을 살펴보면 우측 상단에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 3은 3개의 디자인이 있음을 나타낸겁니다.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홈-화면에-윈디날씨-위젯-추가한-사진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

윈디날씨 앱을 설치하면 윈디날씨 위젯이 생깁니다. 클릭하면 3가지 정도 되는 디자인이 있는데, 저는 날씨 상태를 위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하고 홈화면으로 끌고 나서 배치시키고 싶은 곳에 배치합니다. 그러면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이 완료됩니다.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윈디날씨 앱 위젯을 활용했지만, 본인이 평소에 활용하는 날씨 앱이 있고, 위젯 기능을 지원한다면, 위 방법으로 홈 화면에 설정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날씨는 아쉽게도 따로 위젯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해야 합니다. 해당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6.09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네이버 날씨 위젯 설정(네이버 날씨 바로가기)

 

네이버 날씨 위젯 설정(네이버 날씨 바로가기)

네이버는 따로 날씨 위젯이 없기 때문에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를 별도로 생성해줘야 합니다. 보통 위젯을 설정하는 이유는 홈화면에서 빠르게 실행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별도로 네이버에서 날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