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사진 합치기 기능 사용하는 방법 정리

by 장✤ 2020. 5. 8.

갤럭시 사진 합치기 기능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갤럭시 유저입니다. 긴 시간동안 사용한 이유는 역시 편의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갤럭시 사진 합치기도 기존에 갤럭시 사진 어플로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혹은 다른 SNS에 여러장에 사진을 올리게 될 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방법 썸넬


카카오톡 사집 묶어서 보내는 것과는 다르게 사진 한 장에 여러장을 합치는 기능입니다. SNS혹은 모바일을 통해 이미지를 자주 활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하는 방법

갤럭시 사진 합치기는 갤럭시 어플 중에 "갤러리"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방법1


갤러리 어플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방법2


먼저 갤럭시 사진 합치기를 할 임의의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위에 사진에는 선택 안했지만 선택하면 체크 표시로 체크됩니다. 선택한 후 우측 상단에 점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방법3


메뉴에서 "콜라주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방법4


콜라주만들기입니다. 현재 화면은 다양한 레이아웃을 미리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서 다양한 레이아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현재 미리보고 있는 레이아웃 화면입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방법5

밑에 있는 레이아웃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바로 화면상에 표시됩니다. 각각의 사진을 클릭해서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방법6


비율이나 테두리 같은 경우에는 조금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밑에 있는 아이콘으로 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완료했다면 공유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DCIM/Collage 폴더에 저장됩니다. "내 파일 > 이미지 > Collage"폴더에서 갤럭시 사진 합치기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사진 합치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NS 혹은 이미지를 자주 업로드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갤럭시 유저라면 추가적인 어플 설치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