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및 마일리지 혜택 정리

by 장✤ 2020. 5. 7.

광역 알뜰 교통카드 신청방법 및 마일리지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썸넬출처 : 광역 알뜰카드 홈페이지


광역 알뜰카드 사이트에서 광역 알뜰카드가 어떤 제도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신청방법

스마트폰으로도 신청가능하다고 하지만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로 인해서 신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PC로 신청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사 별로, 신용인지, 체크인지에 따라서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우선 카드 선정을 해야 합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보시는 것과 같이 신한, 우리, 하나카드(신용)과 체크카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해당 카드중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서 "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2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확인하고 카드신청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광역시는 광역시 전역이지만 다른 지역에는 전역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3


사용절차입니다. PC에서 카드신청을 한 후,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그 후 앱에서 회원가입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별로도 다른 혜택을 제공하고, 마일리지 혜택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카드 발급 후에 일정횟수(15회)이상 사용 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이때 주소가 중요합니다. 사업 지역 거주민이 아닐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업지역에 포함되지 않아도 전국적으로 사용은 가능합니다. 아쉽지만 삼성페이같은 모바일 페이 등록시 마일리지 적립은 불가합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만 사용하고 마일리지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마일리지를 지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4


800m미만은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지급합니다.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시 지급, 미세먼저 저감조치 발령시 두 배로 지급합니다. 저소득 청년 지원 대상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서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5


마일리지 적립방식입니다. 승하차 및 승하차 시간 정보를 카드사와 연계하여 제공받고, 해당 시간동안 가속도/자이로센서 및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걸음수를 측정합니다. 측정한 걸음수에 보폭을 곱해서 이동거리를 계산하고 측정한 이동거리에 금액을 적용하여 마일리지를 계산(250원/800m0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외에는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보기와 조금 비슷한것 같습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카드 혜택

광역 알뜰 교통카드는 원하는 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합니다. 우리, 하나, 신용 카드가 있으며, 신용과 체크 카드로 분류됩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6


후불 카드이며, 대중교통 10% 할인 혹은 생활 서비스 할인 등 카드별로 다르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서 한 눈에 확인해보시기 발랍니다. (바로가기)



오늘은 광역 알뜰 교통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주민등록상에 주소에 따라 사용가능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전에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및 걷기 운동을 더욱 더 장려하는 시스템인것 같아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발급방법 및 마일리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