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구글 서치 콘솔URL 등록실패 해결방법

by 장✤ 2022. 1. 27.

구글 서치 콘솔 URL 등록실패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URL 등록은 선택사항입니다. 내가 작성한 글이 구글에 좀 더 쉽게 노출되도록 하기 위한 기능이지만, 굳이 하지 않아도 구글에 노출되며, 등록한다고 100% 모든 글이 구글에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 서치 콘솔 URL 등록실패 해결

얼마전에 구글 서치 콘솔 URL 등록 중에 등록을 실패했다는 안내창이 나와서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URL 등록 실패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

위와 같이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이라는 안내가 나왔습니다. "실시간 테스트 보기"에서 어떤 문제 때문에 거부되었는지 확인가능했습니다. 저는 "찾을수없음 404"라는 문제였습니다. 페이지 관련 오류로, 해당 페이지가 내 블로그에 있는지, 혹시 글을 쓰고, 삭제한 적이 있는지 등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제가 해결한 방법은 글을 수정한 후, 다시 색인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본문 내용 중에 필요다가 생각되는 글을 약간 추가한 후, 발행 시, 문자 URL을 살짝 변경했습니다. (조금 긴 것 같아서) 그리고 다시 신청하니 바로 색인 등록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찾을 수 없음(404) 해결해야 하나?

구글링 결과 만약 검사한 URL이 실제로 내 블로그에 있다면 해당 오류가 나타나도 사이트에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게다가 404오류는 사이트의 색인 생성이나 순위에 영양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이것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URL 등록을 했는데, 저와 같이 오류가 나타난다면, 수정 후, 다시 등록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URL 등록 실패 해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URL 등록은 어디까지나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