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설정이 궁금하다면

by 장✤ 2020. 7. 7.

네이버 검색어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은 대한민국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요즘에는 그 성향과 구글이나 다른 검색엔진이 강해지고 있어서 약세라고 생각하지만(개인적인의견), 여전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주위를 둘러보면 검색 보다는 "검색어" 위주로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설정 썸넬


네이버 검색어 설정은 연령대 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손쉽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에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어 설정

네이버 검색엔진 옆에 실시간 검색어가 나타납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클릭하면 검색어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설정1


검색어 설정에서 이슈별 묶어보기, 이벤트 및 할인, 시사, 엔터, 스포츠 등 관심분야 설정이 가능합니다. 밑에 보시면 나이대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한 내용을 토대로 왼쪽에 검색어 순위가 변동됩니다. 10대, 20대, 30대가 검색하는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나이에 맞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측 하단에 "DataLab"을 클릭하면 좀 더 세부적인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설정2


네이버 데이터 랩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급상승 검색어의 집계주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자와 시간 등을 확인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에 급상승어 체크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설정3


지난 목요일 18시 57분 검색 데이터가 위와 같이 나타났습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설정4


검색어 트랜드에서는 검색어와 연령대, 성별, 기간 등을 입력해서 해당 검색에의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시험삼아 검색한 결과입니다. 1월 중 후반 부터 급상승 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른 검색어도 위와 동일하게 트렌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검색어 설정 정도는 간단하지만 매일 보는 것이기 때문에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혹은 검색어에 평소에 관심이 있다면 트렌드 파악도 종종 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