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하는 방법(알림 설정하는 법)

by 장✤ 2020. 6. 11.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나우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OW라는 실시간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모바일에서 접근하기 쉽게 네이버 앱을 통해서 청취가능하며,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로도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출근 시간에 라디오를 들으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름 알차게 시간을 보낸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썸넬


네이버 나우 온에어 스트리밍은 다양한 라디오 스트리밍을 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네이버 앱을 활용하여 계속 해서 알림을 받게 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해당 라디오 스트리밍에 대한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때는 네이버 나우 온에어 알림을 삭제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하기

네이버 나우 온에어를 실행하기 위해 우선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1


네이버 앱 우측하단에서 "NOW"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네이버 나우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2


네이버 나우 스트리밍 목록입니다. 이중에서 알림 설정이 되어 있는 스트리밍은 알림 아이콘이 붉은 색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해당 스트리밍을 클릭해봅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3


본방송과 재방송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알림 설정을 하면 해당 시간에 자동으로 네이버 앱에서 알림이 오기 때문에 더 이상 해당 스트리밍을 듣고 싶지 않다면 알림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림받기를 클릭해서 알림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알림 및 바로가기 삭제

네이버 앱은 다양한 편의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을 바로가기 추가 및 제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4


네이버 앱 하단에서 체크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5


1번에 추가를 클릭하면 쪽지, 북마크, 메일, 부동산,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NOW 역시 추가 가능합니다. 추가한 NOW를 꾹 누르면 위와 같이 x표시가 나오게 되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가기 삭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알림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앱 좌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6


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7


네이버앱 설정에서 "알림 수신 설정"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8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온에어 알림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온에어 알림 설정 체크를 해제해서 알림 설정 해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스트리밍은 분명 편리한 기능이지만 알림 설정이 거슬리는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