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네이버 날씨 위젯 설정(네이버 날씨 바로가기)

by 장✤ 2021. 6. 9.

네이버는 따로 날씨 위젯이 없기 때문에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를 별도로 생성해줘야 합니다. 보통 위젯을 설정하는 이유는 홈화면에서 빠르게 실행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별도로 네이버에서 날씨 위젯 기능을 만들지는 않았지만, 홈화면에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섬네일
섬네일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 만들기

그럼 이제 네이버 날씨 위젯 대신에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앱을 먼저 실행해줍니다.

 

네이버-앱-실행-및-네이버-날씨
네이버 날씨 위젯 설정하기

네이버 앱을 실행시키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빨간색 화살표 처럼 위로 슥 올려봅니다. 그러면 날씨 관련 정보가 나타날겁니다. 날씨를 나타내는 아무 화면이나 클릭하면 네이버 날씨로 넘어가게 됩니다. 네이버 날씨에서는 좀 더 세부적인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네이버 날씨를 홈화면에 추가해보겠습니다.

 

네이버-날씨에서-더-보기-홈-화면-추가
네이버 홈화면 추가

네이버 날씨페이지로 넘어가면 날씨, 미세먼지, 지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더보기 목록 중에 2번째에 있는 홈 화면 추가를 클릭합니다. 

 

네이버-날씨-홈-화면-추가-버튼-클릭-하기
네이버 날씨 홈화면 추가하기

홈화면 추가를 클릭하면 네이버날씨라는 이름으로 홈 화면 바로가기 추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가기를 홈 화면에 추가하려면, 아이콘을 길게 누르거나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가 홈 화면에 추가됩니다.

 

네이버-날씨-홈-화면-추가-완료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

전부 다 설정하고 홈 화면을 살펴보면 위와 같이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날씨를 클릭하면 바로 네이버 날씨가 있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주간 날씨를 클릭 한 번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네이버 날씨 위젯은 네이버에서 별도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를 홈 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기능도 홈 화면 추가로 비슷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날씨 기능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020.06.29 - [app & web/web info] - 네이버 쪽지 알림 설정하는 방법

 

네이버 쪽지 알림 설정하는 방법

네이버 쪽지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서는 많은 분들이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네이버 이메일, 카페, 쪽지, 클라우드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고, 요즘에는 더 다양한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