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6. 10.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은 문자를 사람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여러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영상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개인이 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 업로드를 많이 하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 썸넬


특히 네이버 클로바 더빙 같은 경우에는 글자를 읽는 목소리가 좀 더 자연스럽다고 합니다. 단순히 유튜브 영상을 만들수도 있지만 영상 자체가 유튜브 업로드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마케팅 및 홍보, 미디어 제작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방법

네이버 클로바 더빙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웹상에서 작업한 결과물을 다운로드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클로바 더빙"을 검색하면 위와 같은 링크가 나옵니다. "클로바더빙"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도 추가했기 때문에 링크를 활용하셔도 됩니다.(바로가기)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2


접속하니깐 2020년까지 무료지원 한다는 안내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병원,학교, 기업과 같은 기관은 무료 사용신청 후 이용가능합니다. 개인은 별도 사용 신청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옆에 있는 "클로바더빙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3


네이버 로그인을 하고 나면 동의 및 선택정보 입력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선택정보는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동의사항에 체크한 후 동의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4


프로젝트 파일은 최대 5개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최종 저장 날짜부터 30일간 저장된다고 합니다.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5


프로젝트 명을 임의의 작성한 후 "시작"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6


네이버 클로바 더빙 전체적인 화면 캡처 사진입니다. 더빙할 내용을 입력해서 음성만을 따로 저장할 수도 있고, 영상을 추가해서 더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7


더빙추가에서 아라, 민상, 하준, 다인 등의 보이스가 있습니다. 해당 보이스를 선택한 후, 밑에 더빙할 내용을 입력합니다. "미리듣기"를 클릭하면 해당 보이스에 대한 더빙 음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더 자연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더 많은 종류의 보이스를 원한다면 "전체보기"를 클릭해봅니다.





클로바 보이스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미리들어볼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사용할 보이스를 선택한 후 최대 5개까지 추가가능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9


더빙추가를 한 후,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프로젝트 저장/다운로드가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기업용으로 신청을 해야한다는 안내창이 나옵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10


다운로드할 때 음원파일, 개별 더빙 파일, 영상 파일등을 선택해서 저장합니다. 더빙할 내용만을 음성으로 저장했지만, 영상을 추가해서 영상 자막 더빙도 가능합니다. 간단한 효과음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영상 자막 더빙을 원한다면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상 내레이션으로 가장 좋은 것은 역시 사람이 직접 더빙하는 것이겠지만 여건상 그럴수 없는 경우에는 위와 같은 더빙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